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정보공개/개방


  • 정보공개/개방
  • 시정소식

보도자료

아름다운 문화터전 별의도시 Star영천!
깨끗한 시정, 잘사는 영천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게시판상세보기
이번 가을여행주간은 영천으로 가고(go), 즐기고(go) ~
부제목 영천시 오는 2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주요 관광지 등 할인 이벤트 실시
작성일 2017-10-13 작성자 황선미 조회수 136
관련부서 행정자치국 공보관광과 작성부서 공보관광과 전화
배포일자 2017-10-15 언론기관


이번 가을여행주간은 영천으로 가고(GO), 즐기고(GO) ~


영천시, 오는 2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주요 관광지 등 할인 이벤트 실시



‘여행은 탁 떠나는 거야’라는 슬로건으로 실시되는 가을 여행주간(10.21. ~ 11. 5.)’을 맞아 영천시는 주요관광지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여행주간을 맞아 깊어가는 가을 다양한 체험을 위해 보현산 일대로 떠나보자.

국내 최초 최첨단 5D돔 영상관, 고성능 천체 망원경 등이 구비되어 있는 보현산천문과학관은 가을밤 쏟아지는 별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옛 정각초등학교를 개조한 별빛테마마을이 내년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바로 옆 정각리 마을(별빛마을)에는 어린왕자를 테마로 한 벽화와 조형물이 새롭게 정비되어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해발1,123미터 보현산 일대에 천수누림길은 가을을 느끼며 걷기에 충분하다.

지난 9월 20일에 개장한 보현산댐 짚와이어(길이 1.4km)는 최고 하강 속도가 시속 100km로 보현산댐을 횡단하며 발아래 아름다운 호수와 가을을 품은 보현산을 보며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해가 거듭될수록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별빛나이트투어가 가을여행주간인 10월 28일과 11월 4일 진행된다.

영천시는 이번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은해사와 시안미술관 입장료 및 천문대 별빛정원 숙박료, 운주산 승마조련센터 체험권, 오감공예체험장 할인이 이루어지며, 자연휴양숙박시설인 자양전통장 팜랜드에서는 숙박 및 전통장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할인 행사가 제공된다.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에서는 유료관광지 및 체험권 할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재근 공보관광과장은 “가을 여행주간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을 관내 주요 관광지에서 즐기시길 바란다.”며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가을여행주간은 영천으로 가고(go), 즐기고(go) ~



이번 가을여행주간은 영천으로 가고(go), 즐기고(go) ~



이번 가을여행주간은 영천으로 가고(go), 즐기고(go) ~
jpg파일 modify0544.이동환-보현산천문대의일출.jpg
jpg파일 modify시안미술관-1.JPG
jpg파일 modify은해사의가을).jpg
jpg파일 modify승마아카데미_어린이승마_거점승용마조련센터내.JPG
jpg파일 modify보현산천문과학관(최종).jpg

관리담당 [문화공보관광과] 공보담당 054-330-6064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