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민원서비스


  • 민원서비스
  • 종합민원실

민원실안내

아름다운 문화터전 별의도시 Star영천!
깨끗한 시정, 잘사는 영천을 소개합니다.

  • 민원실 전경사진 내부모습입니다.
  • 민원실 전경사진 민원접수하는 창구 사진입니다.
  • 민원실 전경사진 민원실 접수창구에 업무하는 모습입니다.

시민을 위한 종합민원실

영천시 종합민원실에서는 모든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여 민원인들의 편익을 최대한 추구하는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민원행정 통합발급시스템 운영
  • 신속한 민원증명서류 발급
  • 복합민원상담 예약제 운영
  • 시민위주의 주민편익시설 및 시책추진

민원실에서 발급하는 주요 민원증명 업무

주민등록등ㆍ초본, 가족관계등록증명서, 제적등ㆍ초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 복합민원, 어디서나 민원처리신청, 민원사무 접수, 여권발급신청서 접수, 지적도등본, 토지(임야)대장, 부동산매매 검인, 부동산중개업 신고, 건축물대장등ㆍ초본, 개별공시지가 열람(확인)신청, 부동산특별조치법 신청 토지이용계획확인 신청서 등.

향후 민원실 운영방안

여러 곳을 다니며 민원증명서류를 발급받는 것이 아니고 한곳에서 여러 민원증명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체계 구축


관리담당 [새마을민원봉사과] 민원행정담당 054)330-6142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